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네이버 배당금 지급일, 배당 조회 방법 및 주가전망

by 부알유 지기 2023. 10. 23.

네이버(035420) 배당금 지급일과 배당락일에 대해 상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네이버의 배당금 조회 방법 및 향후 주가전망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 네이버(NAVER) 배당금, 분기보고서 등 자세한 전문 공시내용은 아래 전자공시사이트에서 확인 바랍니다.

 

 

 

 

 

 

목차

     

     

    네이버(NAVER)  배당 결정 공시

    네이버 배당 결정 공시

    네이버는 올해 2분기 처음으로 분기배당을 실시하였습니다. 앞으로 분기배당이 지속된다면 네이버는 1년에 4번 4, 5, 8, 11월에 분기배당을 실시하게됩니다. 올해는 23년 8월 2일에 2분기 배당 결정을 공시하였으며 1주당 415원의 배당금을 지급하였습니다. 시가배당은 0.2% 입니다. 2분기 배당기준일은 23년 6월 30일이였습니다.

     

     

    네이버

     

     

     

     

    네이버(NAVER)  배당금 지급일 및 배당락일

    네이버 배당금 지급일

    네이버의 배당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분기 별 배당기준일에 네이버 주식을 보유하고 계셔야합니다. 즉 1분기 배당을 받기위해서는 3월 31일, 2분기 배당은 6월 30일, 3분기 배당은 9월 30일 그리고 4분기 배당은 12월 31일까지 주식을 보유하셔야 합니다. 해당 분기 배당기준일까지 주식을 보유한 주주에게 배당금 지급되니 주주분들께서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배당락일

    배당락일은 배당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사라지는 날 입니다. 즉, 배당락일 이후로는 주식을 매수하여도 배당금을 받을 수 없으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를들어, 23년 네이버 4분기 배당기준일은 12월 31일 입니다. 하지만! 12월 31일은 일요일이며 주식 거래가 없습니다. 30일도 토요일 그리고 29일은 휴장일입니다. 따라서 실질적인 배당기준일은 12월 28일 목요일 입니다. 배당락일은 하루 전날인 12월 27일 수요일입니다. 즉 12월 27일 수요일 이후로 주식을 매수하여도 4분기 배당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네이버 분기배당 일정
    구분 배당기준일 배당금 지급일
    1분기 3월 31일 5월 중
    2분기 6월 30일 8월 중
    3분기 9월 30일 11월 중
    4분기 12월 31일 다음년도 4월

     

    네이버 역대 배당 내역

    네이버의 역대 배당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는 고배당의 금융주들과 달리 평균 수익률은 0.5% 정도로 낮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대 배당은 결산 배당을 진행하였지만 23년 2분기 처음으로 분기배당을 지급하였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NAVER)  배당금 조회 방법

    네이버 배당금 조회 서비스

    네이버는 별도의 배당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주주분들께서는 전자공시사이트에서 공시된 내용을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배당금 조회 방법

     

    1. 인터넷에서 [전자공시사이트-DART] 접속

     

    2. 공시통합검색에서 [네이버] 검색

     

    3. 조회된 내역 중 [현금·현물배당결정] 보고서 클릭

     

    4. 보고서에서 [배당내역] 확인

     

     

    네이버

     

     

    네이버(NAVER)  배당금 지급 방법

    네이버 배당금 지급 방법

    네이버 배당금은 네이버 주식을 보유한 증권사 계좌로 세금에 대한 원천징수 후 배당금이 해당 계좌로 자동으로 입금 됩니다. 별도로 주주들이 해야할 일은 없으며 증권사에서 카톡 혹은 문자 등 각종 메신저를 통해 배당금 내역, 배당금, 지급일 등 배당 관련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NAVER)  주가 전망

    네이버 기업 분석 개요

    네이버는 혁신적인 최고의 서비스를 끊임없이 선보이는 '글로벌 도전의 집합체(A set of global challenges)'입니다. 첨단의 기술을 일상의 서비스에 담아 사용자에게 새로운 연결의 경험을 선보이는 도전을 멈추지 않음으로써, 다양한 기회와 가능성을 열어 나가고 네이버를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를 둘러싼 환경은 빠르게 변화 중이며, 이러한 변화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아, 그 동안 회사의 성장을 견인해 왔던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과 신규사업에 대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는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기술, 서비스 등에 대한 선제적 투자를 진행하며, 핵심 사업의 경쟁력을 끊임없이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NAVER)'를 기반으로 광고, 커머스 사업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금융 씬파일러(Thin Filer)들을 위한 핀테크, 웹툰, 제페토 등의 콘텐츠 서비스, 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등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기존 사업에서 탄탄한 성장세를 유지하는 한편, 신성장동력인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사업 모두에서 고르고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요 제품 및 서비스

    네이버 및 종속회사의 서비스는 서치플랫폼,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사업부문별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치플랫폼

    서치플랫폼은 검색과 디스플레이 광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검색은 이용자의 정보탐색 수요를 네이버를 통해 연결시켜 비즈니스 활동을 촉진시키는 사업으로, 지속적인 상품 개선과 카테고리 확대, AI 기술을 활용한 검색 고도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광고주가 원하는 상업적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노출시켜주는 상품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디스플레이 플랫폼 고도화와 성과형 광고상품, 진화하는 광고주 수요에 대응하여 동영상/프리미엄 상품 출시 등 다양한 신규 상품 출시를 통해 광고 효과를 제고하는 등의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② 커머스

    커머스는 커머스 광고(쇼핑 관련 검색과 디스플레이 광고), 중개 및 판매(수수료), 멤버십 매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커머스는 브랜드, SME를 포함한 다양한 판매자들과 함께 성장하며,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브랜드스토어, 쇼핑라이브, 장보기, KREAM(C2C 플랫폼) 등 신규 버티컬 커머스 서비스 강화, 여행(항공, 호텔, 투어) 및 네이버플레이스 내 예약 서비스 제공, 데이터 기반 풀필먼트 플랫폼 제공, CJ대한통운 및 신세계/이마트 제휴 등을 통해 이용자와 판매자의 다양한 니즈를 대응하며 커머스 생태계 강화를 위해 집중하고 있습니다.

     

    ③ 핀테크

    핀테크는 크게 네이버페이와 디지털금융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결제사업은 내부 커머스 성장과 외부 가맹점 확대로 빠르게 성장중이며, 오프라인의 포인트/카드기반 현장결제 및 예약/주문결제, 후불결제 서비스 등을 출시하며 포인트 생태계를 확장하고 이용자 편의를 확대하고 있으며, 빠른 정산 서비스, 스마트스토어/스마트플레이스 판매자 대출, 그리고 모든 업권의 금융기관을 모은 사업자와 이용자 대출비교 서비스 출시를 통해 SME와 이용자를 위한 핀테크를 본격적으로 제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네이버가 가진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하여 네이버 생태계 내의 SME, 씬파일러, 그리고 사용자를 위한 금융서비스에 집중하며 관련 기회를 모색해 나가고자 합니다.

     

    ④ 콘텐츠

    콘텐츠는 창작자와 사용자가 자유롭게 창작하고 소비하는 콘텐츠 생태계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당사의 종속회사들은 웹툰, 웹소설, 뮤직, 스노우, 제페토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 네이버웹툰은 국내에서의 독보적인 지위를 바탕으로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 서비스들은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매년 글로벌 사용자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수익모델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⑤ 클라우드

    클라우드에는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의 각종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매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3년부터는 AI 기술 조직과 B2B 사업 조직들을 네이버클라우드를 중심으로 조직 통합하여 B2B서비스 융합 추진체인 네이버클라우드 법인을 중심으로 웍스, 클로바 등 기존의 기업향 서비스 뿐만 아니라 LABS, 쇼핑, 웨일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B2B로 제공하기 위해 상호간의 사업 협력 및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는 21년 7월 최고가 46만 5천원까지 급격히 상승 이후 지속적으로 급락하고 있습니다. 23년 10월 23일 종가 기준 17만 8천 300원까지 주가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한때 국민주로 불렸던 네카오(네이버, 카카오)가 지속적으로 부진세를 이어가면서 시가총액 10위권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특히 23년 3분기 어닝 쇼크로 주가가 급락하고 있으며 주요 증권사에서는 목표주가를 계속 하향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사업이 기대 만큼 반향을 일으키지 못하고 경기 둔화로 광고 매출 회복이 늦어지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되어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특히 23년 8월 말에 공개된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는 환각현상과 시사정보에 대한 오류 등으로 이용자들의 아쉬운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4분기부터 커머스 부문의 도착보장 서비스를 유로화하고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에 뉴로클라우드 공급하면서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지만 이렇게 새롭게 추가되는 매출의 규모가 유의미한 수준으로 가시화될 때 까지는 주가 하락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네이버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Chat GPT와 같은 인공지능 사업이 드라마틱하게 개선되지 않는 한 향후 네이버의 주가 회복은 쉽지 않을 것을 보입니다. 

     

    위기의 네이버!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을지 모두 관심을 갖고 네이버의 변화를 주목해야 할 때 입니다. 

     

     

     

     

     

    네이버 주가

     

     

     

     

    같이 보면 좋은 글

     

     

     

    CJ제일제당 배당금 지급일, 배당금 조회 방법 및 주가전망

    CJ제일제당의 배당금 지급일과 배당락일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CJ제일제당의 배당금 조회 방법 및 향후 주가전망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 CJ제일제당 배당금, 분기보

    bualyou.tistory.com

     

     

    미래에셋증권 배당금 지급일, 배당락일 및 배당금 조회방법

    미래에셋증권(006800)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배당락일과 배당금 조회 방법에 대해 보다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미래에셋증권 배당금 등 자세한 공시내용은 아

    bualyou.tistory.com

     

     

    룰루 레몬 주식 주가 전망 "운동복계 샤넬"

    룰루 레몬의 주식 주가 전망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룰루 레몬은 코로나 수혜주로 코로나 이후 엄청난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목차 룰루 레몬 기업 개요 룰루 레몬 애슬레티

    bualyou.tistory.com